본문 바로가기

롯데건설

홍보센터

고객님께 전하는 소식

롯데건설의 새로운 소식과 공지사항을 알려드립니다.

제목

롯데건설, 서울 도심 직주근접 아파트 경희궁 롯데캐슬 이달 분양

첨부파일 | 등록일 | 2016-11-07
본문내용




롯데건설, 서울 도심 직주근접 아파트


경희궁 롯데캐슬 이달 분양


3호선 독립문 초역세권, 전용 56~110 195가구 공급


1107_01.JPG

<경희궁 롯데캐슬 투시도>


롯데건설은 이 달 서울 종로구 무악2구역 재개발사업을 통해 ‘경희궁 롯데캐슬’을 분양한다. 서울 사대문안에 위치해 있고 교통·자연· 편의시설·학군 등 주거생활에 필요한 모든 인프라를 갖추고 있어 실수요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하 2층~지상 16층, 4개동, 전용면적 59~110㎡, 총 195가구 규모로 이 중 116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전용면적 ▲59㎡ 21가구 ▲84㎡ 80가구 ▲104㎡ 9가구 ▲110㎡ 6가구 등으로 이뤄져 있고 일반분양이 전체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경희궁 롯데캐슬은 서울 중심지인 종로구에 위치해 있어 우수한 입지를 자랑한다. 단지 바로 앞에 지하철 3호선 독립문역이 위치한 초역세권이다. 이 노선을 통해 1·3·5호선 환승역인 종로3가역까지 10분 이내, 3·7·9호선 환승역인 고속터미널역과 2·3호선 환승역인 교대역까지 20분 대로 도달이 가능하다. 또한 단지가 통일로와 접해 있어 내부순환도로 홍은IC 및 홍제IC도 인접하다.


서울의 대표적인 도심업무지구인 종로 및 광화문으로 출퇴근이 편리해 직주근접성이 뛰어나고 일대 노후 아파트 비중이 높아 전세수요가 풍부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부동산114 조사에 따르면 2016년 9월 기준, 단지가 위치한 종로구 무악동 일대의 전세가율은 81%에 달해 서울 평균인 69%를 훌쩍 넘는다.


단지 주변으로 녹지시설도 풍부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단지 바로 앞에 도보 1분거리에 서대문독립공원이 위치해 있어 산책이나 휴식 등을 취할 수 있다. 특히 전체 공급물량의 약 83%가 서대문독립공원 조망이 가능해 조망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다. 단지 북측으로는 인왕산이 위치해 있어 인왕산 숲길공원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주변에 명문 학교가 많아 교직원 및 학군을 중시하는 학부모 수요도 기대된다. 독립문초등학교, 대신고교, 한성과학고교 등이 단지와 500m 이내에 위치해 있고, 매동초, 덕수초, 경복고, 이화여고 등으로도 편리한 통학이 가능하다. 또, 연세대, 이화여대, 서강대, 홍익대 등 명문대학 접근성도 좋다.


생활 인프라도 우수하다. 서울정부청사, 서울지방경찰청, 서울시청, 외교부 등 각종 행정기관들이 도보로 30분 이내의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행정기관 주변은 쾌적하게 정비가 잘 돼 있고,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프로그램과 도서관, 문화회관 등 공공시설물을 잘 갖추고 있다. 또, 경희궁, 경복궁, 덕수궁, 서울역사박물관, 사직공원 등이 인근에 있어 가벼운 운동, 산책은 물론 가족들과 주말 나들이를 즐기기 최적의 입지이다.


세종문화회관, 금호아트홀, 성곡미술관 등 문화시설을 도보권 내에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강북삼성병원, 신촌세브란스병원 등 대형 병원이 가깝기 때문에 고급 의료서비스를 이용하기 편리하다. 인근에 돈의문뉴타운 및 북아현뉴타운 사업이 진행 중으로 향후 미래 주거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주거 특화 상품도 눈길을 끈다. 전용 84㎡와 110㎡ 일부 세대에는 개방형 발코니를 제공하여 기존 공간보다 더 넓은 공간활용을 할 수 있으며, 전면 서대문독립공원 조망 시에는 더 높은 수준의 개방감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전용 110㎡는 별도의 현관을 갖춘 부분 임대형으로 설계, 주변 대학교와 업무시설 수요 중심으로 임대수익까지 얻을 수 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경희궁 롯데캐슬은 서울 사대문 안에 위치한 브랜드 아파트로 뛰어난 인프라와 공원조망 프리미엄까지 갖췄다” 며 “직주근접성이 좋고 서울 강남북 도심 접근성이 뛰어나 분양을 기다리던 대기수요자들이 상당히 많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서울 용산구 갈월동 5-8번지에 마련되며, 입주는 2018년 12월 예정이다.(끝)


분양문의 : 02-777-0688

이전글

‘롯데건설, 울산 태풍 피해 복구에 3억 전달

다음글

롯데건설 샤롯데 봉사단, 어려운 이웃에 사랑의 연탄 4만장 기부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