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롯데건설

홍보센터

고객님께 전하는 소식

롯데건설의 새로운 소식과 공지사항을 알려드립니다.

제목

롯데건설, 인도네시아 현지 공동주택 개발사업 공동투자 협약체결

첨부파일 | 등록일 | 2018-05-03
본문내용


롯데건설, 인도네시아 현지 공동주택
개발사업 공동투자 협약체결


 

 

▣ 공동주택 개발 사업을 위한 주주협약 및 주식인수 계약 체결 예정
▣ 글로벌 롯데건설로 도약할 가시적인 성과 확보



롯데건설(대표이사 하석주)은 어제(2일) 오후 5시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서울’ 호텔 76층 연회장에서 인도네시아 VIP(Vasanta Indo Properti) 그룹과 인도네시아 현지 사우마타 프리미어(SAUMATA Premier) 공동주택 개발사업을 위한 공동투자 협약을 체결했다.


롯데건설 하석주 대표이사(사진 우측)와 인도네시아 VIP그룹의 트리(Tri Ramadi, 사진 좌측) 회장이 기념 촬영 중이다.jpg

<롯데건설 하석주 대표이사(사진 우측)와 인도네시아 VIP그룹의 트리(Tri Ramadi, 사진 좌측) 회장이 기념 촬영 중이다>


이번 협약은 인도네시아의 자카르타 서부 신도시 알람수트라(Alam Sutera) 상업 지역에 공급하는 공동주택 개발사업의 상호 협력과 시너지를 위한 것으로, 롯데건설과 VIP 그룹 양사가 주주협약 및 주식인수 계약 체결을 앞두고 VIP그룹 회장단의 방한 일정에 맞추어 진행되었다.


롯데건설과 인도네시아 VIP그룹의 주요 관계자들이 단체 촬영 중이다.jpg

                        <롯데건설과 인도네시아 VIP그룹의 주요 관계자들이 단체 촬영 중이다>


사우마타 프리미어는 공동주택 502세대를 지하 1층에서 지상 39층 규모로 2개동을 신축하며 향후 분양매출액은 1억 달러(약 1,070억원)을 예상하고 2019년 3월에 착공하여 2021년 11월 준공할 예정이다.


인도네시아 VIP 그룹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및 수도권에 대규모 토지를 보유하고 있는 중견 디벨로퍼로서 고급아파트, 대규모 복합개발사업, 도시개발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VIP 그룹이 롯데건설의 복합개발 사업 노하우와 테넌트 유치 능력을 높이 평가하여 상호 전략적인 업무 협업이 이뤄졌다.


롯데건설은 해외 개발도상국 중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을 거점 국가로 선정하고 사업추진에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협약체결은 롯데건설 해외주택 개발사업 추진을 위한 전사적 노력의 결과로 향후 주택개발사업 및 복합단지 개발, 역세권 개발사업 등 롯데건설의 개발사업 능력을 인도네시아에서 발휘할 예정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올해 슬로건을 ‘글로벌 롯데건설을 향한 기반을 닦는 해’로 정하고 해외사업 진출의 기반을 조성하겠다는 경영방침이 점차 가시적인 성과를 보인다”라며 “인도네시아 현지에 롯데건설의 개발사업 노하우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철저히 사업 준비를 하고, 지속해서 해외사업의 역량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전글

롯데건설, 국내 최초로 국토부 전자계약 시스템 통해 민간임대주택 계약 체결

다음글

롯데건설, 캄보디아 사타파나 은행 본점 신축 공사 수주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