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롯데건설

지속가능경영

사랑과 자유가 넘치는 풍요로운 사회

롯데그룹은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과 나눔경영 등을 통해 따뜻하고, 풍요로운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회공헌 활동 내용으로 제목, 본문내용을 보여주고있습니다.
제목

롯데건설, 11년째 가족과 함께 현충원 봉사활동 진행

보도자료|2023-09-18

본문내용
롯데건설, 11년째 가족과 함께  현충원 봉사활동 진행

▣ 국군의 날 앞두고 63명의 임직원과 가족, 자매결연 묘역 단장 및 헌화 봉사활동 진행


▣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 기리며 추모의 시간 가져

 

 

 

롯데건설 임직원과 가족들이 현충문 앞에서 봉사활동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건설 임직원과 가족들이 현충문 앞에서 봉사활동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건설 ‘샤롯데 봉사단’이 제75회 국군의 날을 앞두고 지난 16일(토) 서울 동작구에 위치한 국립서울현충원을 방문해 묘역 단장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현충원 봉사활동은 롯데건설 임직원과 가족으로 이루어진 63명의 ‘샤롯데 봉사단’이 참여했으며, 올해까지 11년간 총 17회에 걸쳐 1068명의 임직원과 가족들이 참여했다.

 

 

 

롯데건설 ‘샤롯데 봉사단’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을 기리는 참배를 하고, 자매결연을 맺은 24번 묘역에서 석재화병 옮기기, 헌화, 태극기 꽂기 등 묘역 단장 활동을 했다. 봉사활동이 끝난 후에는 현충원 내 전시관을 관람하는 등 추모의 시간을 가졌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봉사활동에 참여한 임직원과 가족들이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의 희생정신을 되돌아보고 고마움을 느끼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건설 사내봉사단인 ‘샤롯데봉사단’은 2011년 출범한 뒤 건설업 특성과 임직원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하는 시설개선(집수리) 봉사활동인 ‘꿈과 희망을 주는 러브하우스’를 매년 시행하고 있다. 이 사회공헌 활동은 롯데건설 전 임직원이 매달 사회에 환원하는 기부금의 3배의 금액을 회사가 함께 기부하는 1:3 매칭 그랜트 제도로 조성한 ‘샤롯데 봉사 기금’을 활용해 진행하고 있다. 

 

 

 

 

이전글

롯데건설, 10년간 1천여 명의 임직원 및 가족이 함께 현충원 봉사활동 진행

다음글

롯데건설, 탄소감축 씨앗 심기 캠페인 통해 기부

리스트

전체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