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롯데건설

홍보센터 Global Leading EPC Contractor, Total Service Provider

고객님께 전하는 소식

롯데건설의 새로운 소식과 공지사항을 알려드립니다.

제목

롯데건설, 자산운영서비스 플랫폼 'Elyes(엘리스)' 도입

첨부파일 | 등록일 | 2018-03-09
본문내용

롯데건설, 자산운영서비스 플랫폼
'Elyes(엘리스)' 도입


 

▣ 롯데 계열사 연계하여 차별화된 부동산 종합서비스 제공
▣ 국내 최초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에 전자계약 시스템 도입



롯데건설(대표이사 하석주)은 자산운영서비스 브랜드인 ‘Elyes(엘리스)’를 출시 한다.


‘Elyes(엘리스)’는 단 하나를 뜻하는 스페인어 ‘El’과, ‘Your Excellent Stay’가 결합한 브랜드명으로, 롯데건설 관계자는 “세상에 단 하나뿐인 탁월한 거주공간과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겠다는 롯데건설의 약속을 담고 있다”고 말했다.


롯데건설은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기존 뉴스테이) 위탁관리를 시작으로, 주거시설의 마스터 리스(Master Lease)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롯데건설은 주거시설 외에도 비주거 시설에 대한 개발, 건설, 운영, 관리, 서비스 등 모든 범위를 아우르는 부동산종합서비스 플랫폼도 제공하며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상품, 서비스 변화에도 발맞추어 운영사업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롯데건설 자산운영서비스 플랫폼 Elyes(엘리스) 개요도.jpg

                                 <롯데건설 자산운영서비스 플랫폼 'Elyes(엘리스)' 개요도>


롯데건설은 ‘엘리스 서비스’ 시행을 위해 지난 12월 롯데렌탈, 롯데카드, 롯데하이마트, 코리아세븐, 그린카 등 롯데그룹 계열사 및 외부기업(‘아이키움’)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각 기업의 서비스들을 연계하여 롯데만의 '주거서비스 패키지'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주요 서비스로 롯데카드는 임차인 전용 멤버십 카드를 발급해 임대료와 관리비 등의 카드 납부를 도와주고, 롯데하이마트는 가전ㆍ주방ㆍ주거공간에 대한 클리닝 등 홈케어 서비스를, 그린카는 단지 내에서 카셰어링 서비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코리아세븐은 단지 내 카페형 편의점과 조식서비스를 제공하고 ‘아이키움’은 아이 돌봄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롯데건설은 현재 가장 많은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사업장을 확보하여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지난 2016년 5월 ‘신동탄 롯데캐슬’을 시작으로 동탄2 롯데캐슬, 문래 롯데캐슬, 독산역 롯데캐슬 등 4개 지역에서 민간임대주택을 선보였고 오는 상반기 중 김포한강 롯데캐슬 912가구를 공급한다. 현재 인허가를 진행하고 있는 서울 용산 ‘역세권 2030청년주택 사업’은 올해 착공 예정이다.


표.jpg


김포한강 롯데캐슬 조감도.jpg

                                                                 <김포한강 롯데캐슬 조감도>


한편, 롯데건설은 국내 최초로 국토교통부와 함께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에 부동산 전자계약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민간임대주택 자산운영서비스에 IT 기술을 적극적으로 적용한다.


부동산 전자계약은 다양한 부동산 거래를 공인인증, 전자서명, 부인 방지 기술이 결합된 온라인 계약 시스템이다. 기존 종이 계약서 대신에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을 이용해 온라인 계약서를 작성하여 빠르고 간편하게 안전한 거래가 가능하다. 그리고 부동산 전자계약을 통해 계약을 체결한 임차인은 버팀목 전세대출을 이용할 경우 대출금리를 추가로 인하 받을 수 있고, 주민센터 방문 없이 자동으로 확정일자를 받을 수 있어 민원24시 사이트에 접속해 전입신고를 간편하게 할 수 있다. 롯데건설은 국토교통부 및 한국감정원과 시스템 협의가 완료되는 3월 이후의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의 계약 건부터 부동산 전자계약 방식을 전격 적용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롯데건설은 임대차 계약관리 및 주거서비스 제공을 위한 홈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있다. 이를 통해 입주자들이 편리한 임대차 계약관리와 다양한 편의 서비스 및 공동체 활동을 누릴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롯데건설은 오는 6월 입주하는 '동탄2 롯데캐슬'과 '신동탄 롯데캐슬' 단지에 온ㆍ오프라인 통합 주거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을 최초로 적용한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민간임대주택에 어울리는 롯데만의 자산운영서비스 플랫폼을 제공한다는 의미에서 'Elyes(엘리스)' 브랜드를 출시했으며, 서비스 경쟁력이 어우러진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의 주거서비스를 제공해 입주민의 편의 생활을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이전글
공동주택 공기질 측정결과 보고에 따른 처리결과 알림
다음글
롯데건설, 맺은 스폰서쉽 통해 하버드 연구진 한국방문
LIST
전체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