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59년 창립된 롯데건설은 1978년 롯데그룹의 일원이 된 이래 ‘사랑과 신뢰를 받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인류의 풍요로운 삶에 기여한다’는 그룹 미션과 ‘Lifetime Value Creator’라는 비전을 경영활동의 기본으로 삼고 지구촌 곳곳에서 삶의 가치를 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업구조 측면에서는 주택, 건축, 토목, 플랜트 4개 사업 분야에서 국내 및 해외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사업 초기 단계의 기획, 설계, 조달, 시공, 사업관리, 준공 후 시설물 운영, 금융조달 등 건설 Project의 Life Cycle 전 단계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상품별로는 1999년 국내 최초로 탄생한 고품격 브랜드 아파트 '롯데캐슬', 주거 공간의 품격을 새롭게 세우고 있는 하이엔드 브랜드 '르엘', 주거문화 트렌드 변화에 대응한 민간임대주택, 초고층, 복합 및 유통시설, 발전•화공 및 산업 플랜트, 장대교량•터널과 같은 육상교통시설 등 주력상품의 기술과 품질, 서비스 수준을 높이고 있습니다.
롯데건설은 경쟁력 강화와 수익 창출뿐만 아니라, 사회의 근본 문제해결에 더욱 적극적으로 기여하고자 건설회사의 기본인 건설 현장에서의 작업자 안전 재해 예방은 물론, 환경 부담 최소화, 온실가스 저감을 통한 기후변화 대응 활동도 프로세스와 시스템을 강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아울러 전 조직원이 롯데그룹의 가치 판단 기준인 ‘롯데인의 행동강령’을 지침으로 삼고, Compliance 준수는 물론 파트너들과의 공정거래 및 동반성장 노력, 건설회사로서의 장점을 살린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직원부터 임원에 이르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남성 근로자 의무 육아휴직 등 복리후생 제도, 소통의 조직문화 등을 통해 임직원들이 즐겁게 일하고 일을 통해 자아를 실현하는 기회를 가지며 회사의 지속 가능한 성장의 중추가 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롯데건설은 오늘에 머무르지 않고 롯데월드타워를 통해 보여드린 열정과 저력으로 고객에게는 보다 나은 가치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성장에 기여하는 기업시민으로서의 소임을 다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