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롯데건설

홍보센터

고객님께 전하는 소식

롯데건설의 새로운 소식과 공지사항을 알려드립니다.

제목

롯데건설, 캡스톤자산운용과 ‘부동산개발 및 자산운용 업무 협약’ 통해 디벨로퍼 역량 강화

첨부파일 | 등록일 | 2021-11-01
본문내용



▣ 투자운용전문그룹과의 협업 통해 개발사업 시너지 창출 및 수익구조 다변화


20211102_133325595_17642.jpg


<롯데건설 하석주 대표이사[왼쪽]와 캡스톤자산운용 김윤구 대표[오른쪽]가 29일 서초구 잠원동에 위치한 본사에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있다.>

 


롯데건설[대표이사 하석주]이 지난 29일 서초구에 위치한 잠원동 본사에서 캡스톤자산운용과 ‘부동산개발 및 자산운용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캡스톤자산운용은 2010년 5월 부동산전문 자산운용업 인가를 받아 출범한 부동산 투자 및 금융분야의 전문가들로 이루어진 투자운용전문그룹이다.

 


롯데건설은 사업 발굴부터 기획, 금융투자, 운영 등 사업영역을 확대해 안정적이고 높은 수익률을 확보할 수 있는 미래 먹거리인 신성장 동력 발굴에 주력하고 있으며, 이번 업무협약으로 자산운용사 지분투자를 통해 다양한 사업기회를 발굴하고 종합 디벨로퍼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할 계획이다.


 

롯데건설은 건설출자자로서 향후 캡스톤자산운용이 참여하는 개발사업에 대해 시공자로 참여 가능하고, 캡스톤자산운용은 펀드의 안정성을 확보하는 등 양사가 사업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게 된다.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는 블라인드펀드와 투자목적의 프로젝트펀드 조성 및 운용 등 우량프로젝트를 함께 발굴할 예정이며, 해외에서도 부동산 개발사업을 모색하는 등 다양한 부동산 상품 개발을 통해 사업에 대한 안정성을 높이고 수익성을 극대화 할 예정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이번 자산운용사 지분 투자를 통해 사업 기회 발굴 및 투자 이익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롯데건설은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 확대를 통해 성장동력을 확보해 나갈 것이며, 수익구조 다변화와 중장기 성장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전글
롯데건설, ESG 경영 강화 위해 지역파트너사 육성
다음글
롯데건설, MZ세대 신입사원 교육도 메타버스 활용
LIST
전체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