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롯데건설

주요사업

해외사업

세계로 향한 롯데건설의 성장엔진인 해외사업은 베트남, 인도네시아, 파키스탄, 중국, 러시아, 일본, 말레이시아, 요르단, 인도, 호주 등에서 적극적으로 사업을 펼쳐나가고 있습니다.

롯데센터 하노이
롯데센터 하노이1 / 4
  • 롯데센터 하노이
  • 인도네시아 코타 카사블랑카 2단계
  • 주일대사관 (일본)
  • 베트남 옌벤-라오까이 철도 개선공사

주요 사업실적

더 넓고, 더 밝은 세상을 향한 롯데건설의 끊임없는 도전은 글로벌 시대의 개척자로서 21세기 롯데건설의 새로운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오늘도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해외사업 소개

롯데건설은 뛰어난 기술력을 갖고 있는 국제적 종합건설업체로서, 베트남, 인도네시아, 파키스탄, 중국, 러시아, 일본, 말레이시아, 요르단, 인도, 호주 등에서 실적으로 보유하거나 공사를 진행중이며 중동, 아프리카에 이르기까지 세계 곳곳에서 다각적인 수주 활동을 펼쳐 나가고 있습니다. 해외영업본부는 본사의 해외영업 1부문, 해외영업 2부문, 해외기획팀 및 각 해외지사/법인으로 조직되어 있으며, 다양한 국가에서 전문화된 인력과 체계화된 네트워크를 통해 진취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1970년대 중반 사우디 아라비아를 시작으로 글로벌 전략의 타깃인 신흥시장 베트남, 인도네시아, 중국, 파키스탄 등을 주력시장으로 삼아 활발히 사업을 추진 중입니다. 베트남에서는 복합상업시설인 롯데센터하노이 및 롯데마트 등 건축공사를 수행하였으며, 옌벤-라오까이 철도공사, 다낭-꽝아이 도로공사 A1, A4 2개 공구 및 로테-락소이 도로공사 등 토목분야에서도 공사를 수행함으로써 균형있는 포트폴리오 구성을 시현해나가고 있습니다. 러시아에서는 롯데플라자/백화점, 롯데호텔 모스크바, 롯데 비즈니스 센터 등 업무/상업시설을 시공하며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고 인도네시아에서는 주거/업무시설인 코타 카사블랑카 2단계 공사를 시공 중에 있으며. 중국에서는 백화점을 비롯 대형복합상업시설을 공사 중입니다. 이외에도 파키스탄에서는 굴푸르 수력사업을 진행중에 있으며 일본에서는 주일한국대사관을 비롯 100여건 이상의 건축 및 토목 공사를 수행하는 등 진출 국가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해외사업분야는 개발사업, BOT 및 도급 공사 등 다양한 사업분야에 걸쳐 건축, 토목, 플랜트 등 모든 부분의 공사를 수행하고 있으며 상기 외에 지역과 사업분야를 다각화하며 글로벌 건설사로서의 경쟁력을 다져나가고 있습니다.

건축사업

건축사업건축사업

건축사업은 호텔, 마트, 백화점, 주상복합 등 롯데그룹의 다양한 사업관련 건축물 시공을 통해 롯데건설이 강점을 가진 분야입니다. 국내에서 그간 축적되어 온 시공역량을 바탕으로 베트남, 인도네시아, 러시아, 중국 등 전략국가에서 롯데건설의 앞선 기술력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사업실적 바로가기
주택사업

주택사업주택사업

국내 최고의 아파트 브랜드인 롯데캐슬을 통해 인정받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해외시장으로 그 영역을 확대하여 베트남, 호주, 인도네시아 등 거점 지역에 고급 빌라, 아파트 등 다양한 형태의 사업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사업실적 바로가기
토목사업

토목사업토목사업

롯데건설은 다양한 형태의 토목사업을 통해 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주요국가의 도로, 철도, 수력댐 등 인프라 건설에 참여해 왔습니다. 향후 지속적으로 전략지역의 교량, 항만, 환경플랜트 등 다양한 인프라 스트럭쳐 건설 참여를 추진할 예정입니다.

사업실적 바로가기
플랜트사업

플랜트사업플랜트사업

발전, 화공, 산업 플랜트 등 현재 부각되고 있는 해외 플랜트 분야에 발맞춰 노하우를 구축하면서, 사업영역 및 진출지역 다양화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사업실적 바로가기

인터뷰인터뷰

롯데비즈니스센터(舊, Russian-Korean Cultural Center) 롯데비즈니스센터(舊, Russian-Korean Cultural Center)

1 2

재러 한인동포들의 지위 향상, ‘롯데비즈니스센터(舊, Russian-Korean Cultural Center)’

해외 건설업계의 불모지인 러시아, 그 중에서도 건설제약이 가장 심한 모스크바 한복판에서 2003년부터 대규모 오피스 & 백화점 복합빌딩(뉴아르바트 복합빌딩), 5성급 호텔 프로젝트(롯데호텔, 2010년 최우수 건설프로젝트 모스크바 시장 표창)를 성공리에 완공하며 현지의 낙후된 건설 환경에서 한국건설의 위상을 크게 드높이며 건설기술 현대화에 크게 이바지했으며, 현재, 다년간 쌓아온 건설노하우를 바탕으로 롯데비즈니스센터(舊 Russian-Korean Cultural Center)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시공, 품질, 안전, 환경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달성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한국건설업체에 의해 시공되고 있는 건물이란 단순의미를 넘어서 “한민족의 자존심”을 상징하는 건물로써 모스크바 한인 사회 및 재러 한인동포들의 지위를 한층 증대시키고 있다고 평가 받고 있습니다.

프로젝트명 : 롯데비즈니스센터

공사기간 : 2011. 01 - 2013. 03

부서 / 성명 : 롯데비즈니스센터 / 김일수 이사

롯데센터 하노이 롯데센터 하노이 롯데센터 하노이 롯데센터 하노이

1 2 3 4

롯데 베트남사업의 중심 ‘롯데센터 하노이’

롯데센터 하노이는 롯데그룹의 ASIA TOP 10 글로벌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VRICs 중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 중심부에 위치하여, 전 계열사의 베트남시장 개척의 중심부로 그 선발주자로서 롯데건설의 역량이 집중된 곳으로서 베트남의 전통의상인 아오자이를 형상화한 지하5층, 지상65층의 호텔, 서비스 레지던스, 백화점, 마트, 오피스의 Multi Complex 초고층 빌딩으로 차별화된 안전관리, 환경관리와 선진건설기술의 접목하여 외국계 건설사 최초로 베트남 건설부로부터 건축물 품질대상을, 보훈사회노동부로부터 안전우수현장상을 수상하여 베트남 건설기술의 새로운 역사를 썼으며 특히 친환경, 신재생기술의 베트남기업에 대한 기술이전을 통한 시장의 친밀도 증대를 통하여 롯데 브랜드의 안정적 시장진입을 위한 교두보로서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에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프로젝트명 : 롯데센터 하노이

공사기간 : 2010. 05 - 2014. 06

부서 / 성명 : 롯데센터하노이 / 김대진 책임

주일본 대한민국대사관 재건축공사

1

일본에서의 100번째 공사 ‘주일본 대한민국대사관 재건축공사’ 수주

롯데건설은 일본에서 100번째 공사로 "주일본 대한민국대사관 재건축공사"를 수행하게 되었습니다. 2010년5월24일 착공하여, 현재 공정율은 약 52%로 순조롭게 공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토쿄 미나토쿠(東京都港区南麻布)에 위치한 주일본 대한민국대사관은 대지면적 약10,202㎡에 청사(지하1층, 지상7층), 관저(지하3층, 지상2층)로 재건축되며, 2013년5월23일 완공될 계획입니다.

프로젝트명 : 주일본 대한민국대사관 재건축 공사

공사기간 : 2010. 05 - 2013. 05

부서 / 성명 : 주일본 대한민국대사관 재건축 현장소장 / 조용본 책임

코타 카사블랑카 2단계

1

롯데건설 최초의 인도네시아 민간 외주 건축사업 ‘코타 카사블랑카 2단계’

코타 카사블랑카 2단계 사업은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의 중심 상업지구인 골든 트라이앵글에 위치하여, 기존에 완료된 초대형 쇼핑몰 및 아파트, 오피스에 이은 2단계로 연면적 365,251m2, 지하5층 ~ 지상 41층, 43층 규모의 아파트(2개동, 1,200세대) 및 오피스(1개동)를 추가로 신축하는 사업으로써, 이미 인도네시아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한 롯데마트, 롯데백화점 등과 함께 롯데의 글로벌 브랜드 파워를 강화하는데 크게 이바지 하고 있습니다. 특히 롯데건설 최초의 인도네시아 민간 건축사업으로, 현지 시공사와 차별화된 롯데의 안전, 품질관리 기술 등을 현지 접목시켜 향후 인도네시아 시장 수주 확대의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프로젝트명 : 코타 카사블랑카 2단계

공사기간 : 2015. 10 - 2018. 06 (예정)

부서 / 성명 : 코타 카사블랑카 2단계 / 고민환 책임

옌벤-라오까이 철도 개선공사 제3공구

1

롯데건설 최초의 베트남 인프라 공사 '옌벤-라오까이 철도 개선공사 제3공구'

옌벤-라오까이 철도 개선공사 제3공구는 롯데건설이 베트남에서 최초로 수주한 인프라 공사이자 중국 국경지대와 하노이를 잇는 전략적 중요성을 가진 철도라는 상징적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롯데건설은 연장 66km에 달하는 철도개량 공사를 준공일보다 2개월 앞서 완공함으로써 롯데건설이 보유한 인프라 공사의 강력한 경쟁력을 증명하였으며 향후 베트남에서 발주될 많은 철도 및 인프라 공사 수주를 위한 발판을 마련하였습니다. 롯데건설이 2014년 하노이 중심부에 완공한 '롯데센터 하노이'는 하노이의 랜드마크로써 롯데건설이 가진 초고층 건물의 기술력을 보여주었다면 옌벤-라오까이 철도 개선공사를 통해 롯데건설은 건축과 토목을 아우르는 종합건설사로써의 자부심을 베트남에 깊이 각인시켰습니다.

프로젝트명 : 옌벤-라오까이 철도 개선공사 제3공구

공사기간 : 2013. 03 - 2015. 06

부서 / 성명 : 옌벤-라오까이 철도 개선공사 제3공구 / 김형석 책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