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롯데건설

홍보센터

고객님께 전하는 소식

롯데건설의 새로운 소식과 공지사항을 알려드립니다.

제목

롯데건설, 한국콘크리트학회 학회상 2년 연속 수상

첨부파일 | 등록일 | 2020-11-04
본문내용



▣ 세종 레이캐슬 G&R 클럽하우스 시공 우수성 인정 받아 수상


롯데건설[대표이사 하석주]이 지난 11월 3일[화] 사단법인 한국콘크리트학회가 개최한 ‘2020년 가을 학술대회’에서 ‘세종 레이캐슬 G&R[Golf & Resort] 클럽하우스’의 시공 우수성을 인정 받아 2년 연속 학회상을 수상했다.



 

롯데.jpg

<롯데건설이 시공한 세종레이캐슬 G&R 클럽하우스 외관, 건축설계: 해율건축사사무소, 사진: 김한석 작가>

 


한국콘크리트학회는 1989년 설립된 전문 학술 단체로, 현재 1만여 명이 넘는 개인 회원과 400여 단체의 특별회원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학회상은 콘크리트 구조물의 설계와 시공이 우수한 단체 및 개인에게 수여되며, 롯데건설은 작년 인천항 신국제여객터미널을 출품하여 수상한데이어 올해로 2년 연속 수상하였다.

 


올해 수상한 세종레이캐슬 G&R 클럽하우스는 세종특별자치시에 위치한 27홀로 운영되는 대중제 골프장으로 2019년 6월 준공되었으며, 구조체인 콘크리트가 그대로 외부로 노출 돼 마감재의 역할까지 하는 노출콘크리트 건물이다.

 


노출콘크리트 건물은 콘크리트를 건조하는 과정에서 콘크리트 표면의 균열과 철근에 녹이 생길 수 있어 시공 품질 확보가 까다롭다. 롯데건설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공사 초기부터 롯데건설 기술연구원과 외부 전문가의 자문을 통해, 콘크리트 배합 및 양생 관리, 거푸집 시공 및 철근 배근 관리 등 균열 최소화를 위해 노력을 기울인 결과 최고의 품질을 확보할 수 있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품질에 대한 고객의 기대감이 점점 높아지는 만큼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보다 나은 품질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이전글
롯데건설·코오롱글로벌, 대구 효목1동6구역 시공사로 선정
다음글
롯데건설-연세대, 스팟[SPOT]을 활용한 대용량 건설 현장 데이터 플랫폼 공동연구
LIST
전체메뉴 닫기